페이오니아를 개설하면서 시작해 본 아마존 KDP에 업로드했던 콘텐츠의 검토 후 승인완료 이메일 받았습니다.
과정을 남겨보려고합니다.
이전 포스팅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무엇을 만들어 볼 것인가?
아마존KDP에 가입을 하고 나서 무엇을 만들어 볼 것인가에 대해 유튜브를 찾아봤어요.
관련된 여러 영상들은 보고 '쉽지는 않겠구나' 생각했는데 그래도 가입을 했으니 한 번은 올려보자!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마존 KDP에 등록이 가능할 분류는
1) 전자책 (E-book) : 소설, 동화책 등의 전자책 종류들
2) 디자인 콘텐츠 : 공책, 컬러북, 다이어리, 포스터 등등
소설 패스 (너무 길고 글재주가 없어서..)
동화책 패스 (스토리가 없어서..)
컬러북 패스 (아직 미드저니 회원가입 전이라서..)
다이어리 패스 (어려울거같아서..)
포스터 패스 (디자인.... 못해;;)
저는 공책을 만들어보렵니다!!
나중에 동화책 하고 컬러북은 한번 만들어보고는 싶었습니다.
포스팅을 하고 있는 지금은 컬러북 작업을 하고 있씁니다!! (뭐 어때 그냥 질러~~~)
공책 만드는 방법
공책은 크게 외부 표지 디자인하고 내지 디자인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었어요.
디자인은 제가 할 줄 아는 프로그램으로만 작업해야 돼서 픽서베이(pixably), 미리캔버스(miricanvas), 캔바(cava)를 활용했습니다. 그 외에 포토샵, 일러스트 등의 디자인 툴을 사용하실 줄 아시면 그거 쓰셔도 물론 괜찮죠! (너무 괜찮지요)
저는 디자인은 몰라서;;; 널리 알려진 프로그램 중에 쉽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 썼습니다.
내지도 미리캔버스나 캔 바를 통해서 만드실 수 있어요.
아니면 다른 분들이 만들어두신 거 무료도 있으니깐 한번 찾아보세요!
디자인 표지 + 내지가 준비가 되시면 아마존 kdp 사이트에 들어가서 업로드를 해주시면 심사과정을 거친 후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위에 제가 처음 만들어본 공책이 있어요!!! 잘 만들었죠? 헤헤
공책 준비물 (외부 표지 PDF 파일 + 내지 PDF파일 + 파파고 )
아마존 kdp는 외국 홈페이지라서 다 영어예요. 물론 한글로 번역된 화면으로 볼 수 있는데 한국어로 번역된 페이지가 어쩔 때는 더 헷갈려서 그냥 파파고 열고 한 줄씩 번역 돌려가면서 진행했습니다.
저는 조금 큰 공책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8.5 * 11 인치 (100p)로 골랐어요.
보통 공책은 6 * 9 인치 (120p)로 만들어요!
위에 표지는 아마존 kdp 홈페이지 회원가입하시고 들어가면 사이즈에 맞는 양식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즈에 맞게 이쁘게 디자인만 하면 됩니다!
Create. Manage. Publish.
Publish a new title by clicking Create. 크리에이트를 클릭해서 새로운 출판물을 업로드해보세요! (이런 뜻.)
* What would you like to create? ---> Paper back
* Language --> English
* Book Title --> 책 제목
* Series --> 시리즈 물 이면 선택 / 아니면 패스
* Author --> 작가 이름 (내 이름)
* Description --> 상세페이지 (내용)
* Publishing Rights --> 저작권 소유여부 ( 내가 만들었으면, I own the copyright and I hold necessary publishing rights.)
* Primary Audience --> 성인물 혹은 성인용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는가 ( NO )
* Primary marketplace --> 어디서 판매할 것인가 ( amazon.com )
* Categories ---> Non-Classifiable 카테고리 지정
* Keywords ---> 키워드 (검색)
* Print ISBN --> Get a free KDP ISBN
* Print options --> 프린트 옵션 / 여기서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Manuscript --> 공책 내지 파일을 업로드
* Book Cover --> 공책 표지파일을 업로드 ( upload a cover you already have (print- ready pdf only)
업로드가 다 되면 바로아래 Book preview에서 내지와 표지가 잘 업로드되었는데 미리 보기로 확인하시고 마지막 체크! 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는 공책의 가격을 정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내가 판매하고 싶은 금액을 입력하면
만약에 나는 공책을 5달러에 판매하고 싶다 하면
인쇄비, 제본비, 발송비 등등등 kdp에서 비용을 제하고 내가 받을 수 있는 수수료가 얼마인지 바로 계산이 되어서 보입니다! 대략 비율이 6: 4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다 완료가 되면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검토를 하고 72시간 후에 알려주겠다 뭐 그런 내용인데
첫 승인& 업로드 후에 포스팅을 하고 있는 지금까지 몇 개의 공책을 업로드하고 72시간이 지났는데 아직도 승인이 나지 않았어요 꼭 72시간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제목이나 업로드 파일에 문제가 있으면 초안 ( Draft)라고 뜨는데 아마존에서 5일 이내에 수정하라고 이메일이 오고 그 시간 내 수정이 되지 않으면 판매불가하다고 연락이 옵니다.
다 영어라서 뭘 잘못했는지 바로 알기가 어려워서 그게 쫌 답답...
여기까지가 업로드에 대한 간략한 과정입니다.
다음에는 회원가입하고 디자인물 만들고 업로드하고 승인받고 판매까지 (매출 o원 )에 대해 느낀 점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아마존 계정폐쇄 관련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