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억력이 깜빡한다면? 지금 필요한건 오메가-3(Omega-3), 세노비스 오메가3

728x90
반응형

세노비스 오메가-3

오메가-3. 건강을 위해 꼭 챙겨 먹어야 하는 필수 영양소 중 하나죠. 몸에서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자체적으로 생성되지 않아 음식이나 영양제로 섭취해야 하는데요. 저는 원래 기억력이 좋은 편이었어요. 그런데 요즘에 이상하게도 깜빡~깜빡하는 일이 많아졌어요. 컴퓨터를 하는 시간도 많아지다 보니 시력도 점점 나빠지고 안구건조증도 생겼습니다. 나이도 들고 컴퓨터를 많이 하는 생활을 하고 있어서 어쩔 수 없긴 하지만요. 영양제의 도움을 받아서라도 내 몸을 챙겨야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서구화된 생활패턴을 가지게 되면서 바쁜생활 속에서 스트레스는 우리 뇌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30세부터 기억력을 주관하는 뇌세포의 기능이 저하되기 시작하고 기타 피로, 수면부족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도 인지 할 수 있을 정도록 기억력이 감퇴됩니다.  기억력 감퇴의 원인은 스트레스, 피로, 과도한 음주로 알려져 있고 정기적인 운동과 꾸준한 음식 섭취(야채, 과일 등) 그리고 금연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게 말이 쉽나요.  갑자기 어떤 단어가 생각이 안 날 때가 있는데요. 그럼 저도 모르게 놀라게 됩니다. 그래서 영양제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건강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그리고 좋은 지방을 섭취해야 하는데요. 우리가 섭취하는 지방산은 포화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으로 구분합니다. 포화지방산은 육류(돼지고기, 소고기 등)에 포함된 '동물성 기름'이고 불포화지방산은 생선이나 견과류 등에 포함되어있는 '식물성 기름'이에요. 식물성 기름인 불포화지방산에는 필수 지방산 또한 풍부한데 이 필수 지방산이 오메가-3 에요.

오메가-3는 우리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없애주고 혈행을 개선해서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특히, 인체의 뇌와 신경조직에 많이 분포되어있어서 부족한 경우에는 해당 조직의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기억력감퇴..등) 부족할 경우 심하면, 우울증, 조현증(정신분열증), 주의력결핍, 시력저하, 신장 질병 등이 생길 수 있는데 이 지방산은 안타깝게도 우리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따로 섭취를 해야 합니다. 

제가 먹고 있는 세노비스 오메가-3에는 DHA(360mg), EPA(540mg), 비타민E(4mg) 함유되어있어서 기억력개선, 건조한 눈 개선,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 보호 등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고 식약처 기준량만큼 충분히 섭취가 가능해서 만족하면서 매일 챙겨 먹고 있습니다.  알약이 쫌 커요, 물 하고 호로록 넘기면 되는데 그게 잘 안되긴 합니다.  

 

■ 식약처 기준 일일 (필요)섭취량 : EPA + DHA = 최소 500mg 

세노비스 기준 일일 (섭취)가능량 : EPA + DHA = 900mg 

 

DHA는 뇌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몇 안되는 영양소 중 하나로 기억력과 관련이 높아요. 아이들의 뇌 발달과 어른들의 치매예방을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더불어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간 기능 개선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EPA는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소판의 응집을 억제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 영양소는 등푸른 생선이나 연어에 많이 들어있어서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관심을 두고 섭취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선류로 섭취가 어려우실 경우에는 '들기름'에도 오메가-3가 많으니 꼭 섭취 하기길 바랍니다. 그럼에도 음식으로 섭취하기 어렵다면? 영양제를 꼭꼭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저도 가급적이면 일상생활에서 음식으로 영양소를 섭취하려고 하는데요. 바쁘게 살다 보니 그게 그렇게 쉬운 게 아니라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영양제의 도움이라도 받아서라도 건강을 챙겨보렵니다.  

728x90
반응형